옻오름 예방

본문 바로가기
회원가입구분선로그인구분선 FAQ구분선1:1문의구분선 쇼핑몰구분선커뮤니티구분선 주문조회 구분선

회사소개 구분선 참옻이야기 구분선 제품구입 구분선 참옻요리 구분선 참옻사랑방 구분선 고객지원 구분선  
장바구니 위시리스트
 
 
 
옻나무 소개
옻나무 종류
옻오름 예방
옻오름 치료
   
케릭터고객센터
은행계좌안내
페이결제
에스크로가능
카드결제가능
     
 

옻오름 예방

  
> 참옻 이야기> 옻오름 방지
 * 안심하세요 건영바이오텍 참옻진액은 절대 옻이 오르지 않습니다.
  하지만.. 산에서 자라는 옻나무를 직접 만졌을 경우나 옻이 오르게 됩니다. 조심하세요-_-;;
 
옻오름을 방지하는 것은 피부에 닿지 않도록 하는 것인데, 옻에 닿았을 경우에는 바로 옻을 테레빈油나 올리브油 또는 동백나무油 등으로 닦아내고 염탕으로 여러번 찜질하듯 해준다. 옻오름의 치료법에는 옛부터 여러 가지 방법이 전해지고 있는데 이 방법도 옻오름의 정도에 따라 다를 수 있으며 체질에 따라 어떤 방법이 제일 좋다고 한마디로 이야기할 수는 없다. 일본문헌에 의한 옻오름의 민간치료요법을 살펴보면 다음과 같다. 

① 중국의 고서를 보면 게즙(바다에 사는 게)을 국부에 濕布하는 방법과 산초나무를 씹어서 입과 코에 바르는 것이 있는데 현재 이런 것을 알고 있는 사람은 거의 없다. 씹어서 입과 코에 바른다는 것은 炎症을 치료하는 것이 아니라 가려움의 신경을 산초향으로 신경에 변화를 줌으로써 가려움이 번지는 것을 막는 것으로 치료효과는 크지 않을 것 같다. 

② 일본문헌에는 삼나무, 紫蘇, 漆姑草(클로버)湯을 濕布, 또는 숫돌즙을 바르거나 버들잎 끓인 물에 닦으면 치료될 수 있다고 전함(중국고서에서 인용된 듯 함). 

③ 일본의 화학자나 옻공예가등은 옻오름에 대하여 노송나무재의 心材에서 추출한 노송나무油가 좋다고도 하며 1컵의 산초열매에 물 2홉을 가미하여 약한불에 달여서 반정도가 되면 그 물로 가려운부분을 닦으면 절대적으로 치료된다고 함. 

④ 일본 북해도에서는 가벼운 옻오름은 히스타민연고를 바르고 뜨거운물에 목욕하는 것이 치료에 좋다고도 함. 

⑤ 옻이 묻으면 바로 種油로써 닦아내고 해수욕을 하면 좋고 삼나무잎이나 蓮의 마른잎을 끓여서 차게 식히여 면으로 바르면 가려움이 없어지게 되는데 2-3일간 계속해서 치료하면 좋다. 

⑥ 가정요법으로서 靑紫蘇의 즙을 바르면 좋고, 전신이 가려울 때에는 벚나무껍질과 忍冬덩굴(Lonicera japonica Thunb)과 三白草 각각 4g을 혼합하여 300cc의 물에 끓여 절반정도로 줄면 이것을 2회로 나누어 복용하면 치료됨. 

⑦ 옻나무의 어린싹(약 6-10cm)을 채취하여 물에 씻어 끓여서 소금을 넣어 마시고, 白胡麻를 볶아서 빻아 작은 숟가락으로 설탕 한 숟가락, 소금 한 숟가락, 간장 또는 된장 약간을 가미하여 약간의 산초나무잎을 넣어 어린싹을 넣은 물과 혼합하여 마시면 가려움을 예방할 수 있다고 한다. 또는 범의귀잎을 소금에 찧어 환부에 바르면 염증이 치료된다고도 한다. 

⑧ 臺灣지방에서는 새로 돋아난 옻나무 잎을 매일 끓여서 먹고, 가려움이 있을 때는 부추잎 찧은 즙을 여러번 발라주며, 심한경우에는 주사를 맞는다고 함. 

⑨ 미얀마, 캄보디아의 일부지방에는 찹쌀에 물을 조금 넣어 절구에 빻서 끈적끈적해진 것을 4-5일정도 바르면 치유되며, 벌꿀이나 장뇌(樟腦)를 술에 넣어 바르면 낫는다고 한다. 그외에 亞鉛華를 올리브油에 반죽해서 붙이면 효과가 있다는 미신적인 치료법도 행해지고 있으며 또는 민물게(맑은 물에 사는 작은 게)를 찧어 바르면 치유된다는 것이 행해지고 있다. 

⑩ 옻나무와 접촉시 곧바로 물과 비누로 씻어내야 한다. 옻에 닿은지 30분 내에 씻어내면 어느 정도 예방이 가능하고 치료하기 어려울 정도의 심한 증상만은 피할 수 있기 때문이다. 간혹 손톱 밑에 옻성분이 끼어있을 수 있으므로 손톱 밑까지 세심하고 깨끗하게 씻어내야 한다. 그러나 일단 손톱 밑에 옻이 묻어 있다면 손 부위에 발진 증상이 나타날 수 있다. 

 

_
Warning: include_once(/home1/adminokot/public_html/yc5/theme/okot/head_menu_left_tail.php): failed to open stream: No such file or directory in /home1/adminokot/public_html/yc5/tail.php on line 23

Warning: include_once(): Failed opening '/home1/adminokot/public_html/yc5/theme/okot/head_menu_left_tail.php' for inclusion (include_path='.:/usr/share/pear:/usr/share/php') in /home1/adminokot/public_html/yc5/tail.php on line 23
   

Copyright © 2008 OKOT. All Rights Reserved.
쇼핑몰 : 건영바이오텍/ 대표 : 이수현 / 사업자 등록번호 : 734-07-00043 (정보확인)
회사명 : 행복이룸 / 주소 : 대전 대덕구 송촌로30 101 / 전화 : 010-5100-2827
통신판매업신고번호
: 제 2015-대전대덕-0076 호 / 개인정보 보호책임자 : 전산실
Copyright © 2008-2017 행복이룸. All Rights Reserved.

- 건영바이오텍 OK참옻진액의 모든 컨텐츠는 저작권 법의 보호를 받습니다.
무단 전제 및 재배포를 금지합니다 -


ㅇㅇ